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최진현이며, DigiPen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컴퓨터 과학 학사 과정을 마친 2024년 4월 28일 졸업생입니다.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기술과 경험을 확장해 나가는 열정적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입니다.
저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코드 유지 보수성을 강화하기 위해 깔끔하고 효율적인 코드를 작성하는 데에 헌신하고 있습니다. 각 프로젝트에서 SOLID 원칙을 준수하고, 다양한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을 배우고 적용하며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Smash Legends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대규모 팀 내에서 협업과 소통의 중요성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클라이언트 게임 프로그래머로서 실제 게임 산업에서의 출시 과정에 기여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클라이언트 측 개발뿐만 아니라 아웃게임 기능을 위한 다양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활용하는 경험도 쌓았습니다.
또한, 미국의 인디 게임 회사인 Super Jump Games에서 3개월간 인턴 경험을 통해 Verse 언어와 UEFN (Unreal Editor for Fortnite) 엔진을 빠르게 익히고, 현재 출시된 Roguelike Magic 게임의 유지보수 및 새로운 기능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새로운 환경에서도 빠르게 적응하고 학습하여 다양한 프로젝트에서도 신속하게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학사 과정 중 그래픽스와 3D 수학 과목들을 이수하며 실시간 렌더링에 대한 기초와 고급 그래픽 기능들을 학습하고 직접 구현했습니다. 이러한 학습 과정은 그래픽스 프로그래밍에 대한 열정을 키우고 전문성을 더하는 중요한 밑거름이 되었으며, 최종적으로 3.93/4.0의 높은 학점으로 학사 과정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기술적 도전에 대한 열정으로 지속적인 학습과 성장을 추구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환경에 맞추어 더 나은 솔루션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미래를 위한 더 나은 솔루션을 만드는 데 기여할 기회를 기대하며, 성장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고 함께 미래의 기술적 도전을 해결할 동료들을 만나기를 고대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C
C++
C#
Verse
GLSL
CSS
HTML
JSON
Assembly
엔진 & 프로그래밍 기술
Unity Engine
Unreal Engine
UEFN (Unreal Editor for Fortnite)
Functional Programming
Design Pattern
SOLID Principles
OOP (Object Oriented Programming)
TDD (Test Driven Development)
도구
Git / SVN
Linux
OpenGL
GLEW / GLFW
Visual Studio
Visual Code
Resharper / Rider
Android Studio
gcc / g++
RenderDoc
Nintendo SDK With Unity Engine
Native Nintendo Code(NX)
DirectX
IMGUI
Android Developer / Apple Develo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