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프로그래머 인턴

Super Jump Games (Remote)
9월 2024 — 11월 2024
  • UEFN 엔진과 Verse 언어를 사용하여 ROGUELIKE MAGIC 게임 개발에 집중했습니다.
  • Verse 언어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 기능을 개발하고, 버그 수정 및 라이브 서비스 모니터링을 통해 문제와 개발 과제를 해결했습니다.
  • 알고리즘과 데이터 구조에 대한 지식을 적용하여 복잡한 기능의 효율적인 운영을 보장했습니다.

Teaching Assistant (Computer Graphics)

DigiPen Institute of Technology (Redmond, WA)
9월 2023 — 12월 2023
  • 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하며 과제를 검토하고 질문에 응답했습니다.
  • 강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개별 지도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 과제에서 학생들의 성과를 평가했습니다.
  • OpenGL과 셰이더 프로그래밍에 대한 깊은 이해를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기술적 지도를 제공하고, 프로젝트의 기술적 측면을 검토했습니다.
  • 기하학적 모델링, 조명, 셰이딩 및 지연 셰이딩, 텍스처 및 패럴랙스 매핑, 환경 반사 및 굴절 매핑을 다루었습니다.

아웃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5민랩 (서울, 대한민국)
1월 2020 — 4월 2022
  • UI 디자이너와 협력하여 Unity 기반의 UI 씬, 페이지, 및 다양한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 서버 프로그래머와 협력하여 MQTT, WebSocket, HTTP 요청과 같은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하여 클라이언트 측에서 다양한 아웃게임 기능을 개발했습니다.
  • 프로젝트에 SDK를 연동하고 기능을 위한 SDK 구현을 수행했습니다. 로그인, 점검, 인앱 결제(IAP), 결제 시스템, 푸시 알림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 PlayStore, AppStore, Steam 등 마켓 스페이스를 관리하고, 리뷰 평점, IAP 등 여러 기능과 관련된 API를 테스트했습니다.
  • 아웃게임 라이브 서비스 담당자로서 이슈 및 버그 해결, 라이브 서비스 관련 신규 기능 개발에 주력하였고, PM 팀과 협력하여 게임 운영에 대한 폭넓은 협업을 진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