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Rendering Optimize
간략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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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U와 GPU 사용에서 병목 현상을 피하기 위해 복잡한 3D 장면을 효율적으로 표현하고 처리하는 방법을 다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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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공간 데이터 구조를 구현했습니다: 이진 공간 분할 트리, 옥트리, Kd-트리, 그리드 데이터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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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돌 감지 및 관련 기하학적 연산을 위한 바운딩 볼륨 및 그 계층 구조를 구축하고 사용했습니다.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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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hu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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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커스텀 렌더링 엔진 - Custom Rendering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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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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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구:
OpenGL, ImGui, GLFW, RenderDoc, Assimp
기여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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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렌더링: 포워드 렌더링 및 디퍼드 렌더링(쉐이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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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충돌 교차 및 디버그 드로잉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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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운딩 볼륨: 축 정렬 바운딩 박스(AABB), Ritter’s, Larsson’s, PCA 기반 방법을 활용한 바운딩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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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 분할: 적응형 옥트리, K-d 트리, BSP 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