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acter Controller
간략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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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내 프로그래밍 연습을 위한 물리 기반 캐릭터 컨트롤러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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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상태를 구현하고, RPG 게임 캐릭터의 이동 기반을 바탕으로 확장 가능하고 재사용 가능한 코드베이스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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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K 시스템을 사용하여 더 현실적인 이동 구현.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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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hu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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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Unity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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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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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퍼런스:
기여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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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층적 상태 기계(Hierarchical State Machine) 패턴을 사용하여 상태 기계 시스템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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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 기계에 다양한 상태를 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코드베이스 구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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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의 바닥 감지(IsGround) 및 계단, 경사로와 같은 다양한 기하학적 형태와의 충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Floating Capsule 방법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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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ot Motion 및 Blend Animation 기능을 사용하여 더 동적인 캐릭터 애니메이션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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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애니메이션을 넘어서는 절차적 이동을 위해 IK 시스템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