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SH LEGENDS
간략 설명
-
무료로 Smash Legends를 플레이하세요! Smash Legends는 동화 속 레전드들이 생동감 넘치는 전투를 벌이는 흥미로운 PvP 액션 브롤러 게임입니다. 솔로 플레이는 물론, 친구들과 함께 3대3 팀 배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 세계의 스매셔들과 함께 Steam, iOS, Android에서 지금 바로 플레이해보세요!
정보
-
플랫폼:
-
장르:
3D 캐주얼 액션
-
엔진:
유니티 엔진 - Unity Engine
-
언어:
C#, JSON, TypeScript
-
팀:
SMASH LEGENDS팀 (30~40명, 아웃게임 클라이언트 파트팀: 3명)
-
개발 기간:
2년(1월 2020 ~ 4월 2022, 라이브 서비스 기간 포함)
-
역할:
아웃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클라이언트 파트 라이브 서비스 담당, 게임 기능 개발 프로그래머
기여 내용
-
아웃게임 경험과 관련된 모든 UI 기능 및 씬을 구현했습니다.
-
MQTT, WebSocket, HTTP Request 등 클라이언트-서버 네트워크 기능 구현에 특화된 경험이 있습니다.
-
네트워크 시스템을 활용하여 소셜 상호작용, 파티 시스템, 채팅 기능 등의 다양한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로컬라이제이션 시스템, 출석 체크, 배틀 패스, 구독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
JSON을 사용하여 긴급 공지와 WebView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
리플레이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
사내 서비스를 위해 서드파티 SDK를 적용했습니다.
-
로그인 시스템, 유지보수 알림, 인앱 결제(IAP), 구매와 결제 시스템, 푸시 알람 등 다양한 시스템 기능을 서드파티 SDK로 구현했습니다.
-
인앱 결제(IAP) 및 앱 평점과 같은 Android Developer/Apple Developer 기능을 활용했습니다.
-
PlayStore, AppStore, Steam에서의 운영 및 유지보수를 포함한 아웃게임 라이브 서비스를 관리했습니다.
-
Jenkins, Sentry 등 도구를 사용해 빌드 배포 및 라이브 서비스 운영에 대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
성공적인 프로젝트 실행을 위해 아트 팀, 운영 팀,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팀과 협력 및 소통했습니다.